고객의소리

고객만족도조사결과

2008년 고객만족도조사결과

사업장별 종합만족도

노원구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관리중인 각 시설별 2008년도 종합고객서비스 만족도 점수가 70.4점으로 보통수준을 나타내고 있음

- 축구장(78.5) > 공영주차장(75.5) > 구민체육센터(71.4점)순으로 높게 나타나고, 테니스장이 타 시설에 비해 만족도가 가장 낮아 우선적으로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보임

사업장별 종합만족도:
                                                                                        1.축구장:78.5점,
                                                                                        2.공영주차장:75.5점,
                                                                                        3.구민체육센터71.4점,
                                                                                        4.거주자주차장69.8점,
                                                                                        5.테니스장:568점,
                                                                                        합계:70.4점

조사내용

  • 구민체육센터
    • 센터의 이용하기까지의 고정(시설접근성)
    • 센터의 시설환경 및 유지관리(시설환경)
    • 센터의 시설운영관리(시설운영)
    • 센터의 프로그램 및 지도강사(프로그램 및 강사)
    • 전반적인 서비스 수준 및 기대수준
    • 센터의 이용실태(이용실태)
    • 응답자 특성
  • 공영주차장
    • 공영주차장에 대한 전반적인 인지도(인지도)
    • 공영주차장 이용편리성(이용편리성)
    • 주차관리원의 업무태도 및 친절도(직원 친절도)
    • 전반적인 서비스 수준 및 이용실태(일반현황)
    • 응답자 특성
  • 축구장/테니스장
    • 시설접근성
    • 시설환경 및 유지관리
    • 시설운영 및 관리
    • 전반적인 서비스 수준 및 이용실태(일반현황)
    • 응답자 특성
  • 거주자우선주차장
    • 거주자 우선주차장에 대한 전반적인 시설관리(시설관리)
    • 거주자 우선주차장에 대한 운영체계(운영체계)
    • 직원의 업무태도 및 친절도(직원 친절도)
    • 전반적인 서비스 수준 및 이용실태(일반현황)
    • 응답자 특성

조사설계

  • 노원구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 및 관리중인 문화/체육/주차장 이용고객을 모집단으로 하여 현재 이용중인 고객을 대상으로 잉요고객 수에 따라 비례 확률에 따라 표본을 선정하였음
  • 조사대상자는 무작위 추출로서 현장조사 및 전화조사로 진행하였음
  • 조사방법 : 현장 방문조사 및 전화 면접조사, 자기 기입식 조사방법으로 실사 수행하였음
  • 조사표본 :
문예화관 업무총괄 담당자
구분유효표본조사방법구분유효표본조사방법
구민체육센터169현장조사공영주차장100현장조사
축구장25현장조사거주자우선주차장30전화조사
테니스장20현장조사   
  • 조사기간 : 2008년 12월 15일 ~ 2008년 12월 29일
  • 조사기관 : 노원구시설관리공단

사업부별 조사결과

구민체육센터

종합만족도

- 구민체육센터 종합만족도를 살펴보면 만족도는 71.4점으로 양호한 수준으로 나타나고, 요소만족도별로는 '프로그램 및 지도강사'에 대한 만족도(78.0점)가 가장 높고, '시설환경 및 유지관리' 대한 만족도(65.3점)가 가장 낮게 나타남
-시설환경 및 유지관리 설문항목 : 시설 및 장비관리, 청소 및 위생관리, 안전관리, 조명 및 습도, 휴게시설, 주차시설, 프로그램 적정 운영 규모

구민체육센터 만족도:
                                                                                        1.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 78.0점,
                                                                                        2.전반적만족도: 73.3점,
                                                                                        3.시설접근성:72.2점,
                                                                                        4.차원만족도:71.5점,
                                                                                        5.시설운영:67.9점,
                                                                                        6.시설환경:65.3점,
                                                                                        종합만족도:71.4점

테니스장

종합만족도

- 테니스장 종합만족도는 56.8점으로 미흡한 수준으로 나타나고, 만족도가 가장 낮은 분야는 시설환경 및 유지관리 관련 만족도인 것으로 나타남
-시설환경 및 유지관리 설문항목 : 시설관리 및 안전관리, 청소 및 위생관리, 온도/조명 등, 휴게시설, 주차시설, 시설규모 적정성

테니스장 종합만족도 :
                                                                                        1.시설운영만족도 : 69.8점
                                                                                        2.시설접근성만족도 : 62.2점
                                                                                        3.차원만족도 : 51.3점
                                                                                        4.전반적만족도 : 53.0점
                                                                                        5.시설환경만족도 : 47.5점
                                                                                        종합만족도 : 56.8점

축구장

종합만족도

- 축구장 종합만족도는 78.5점으로 타 시설에 비해 높은 수준으로 나타나고, 그중 시설운영 만족도가 가장 높고, 시설접근성 만족도가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남

축구장 종합만족도:
                                                                                        1.전반적만족도 : 88.0점
                                                                                        2.차원만족도 : 80.4점
                                                                                        3.시설운영만족도 : 76.7점
                                                                                        4.시설환경만족도:76.3
                                                                                        5.시설접근성만족도:71.0점
                                                                                        종합만족도 : 78.5점

공영주차장

종합만족도

- 공영주차장 종합만족도를 살펴보면 만족도는 75.5점으로 양호한 수준으로 나타나고, 그중에서 직원친절성에 대한 만족도(80.2점)가 가장 높게 나타나고, 이용편리성에 대한 만족도(69.5점)가 가장 낮게 나타남

공영주차장 종합만족도:
                                                                                        1.직원친절도 : 80.2점
                                                                                        2.차원만족도 : 76.9점
                                                                                        3.전반적만족도 : 75.2점
                                                                                        4.인지도 : 72.2점
                                                                                        5.이용편리성 : 69.5점
                                                                                        종합만족도:75.5점

거주자주차장

종합만족도

- 거주자우선주차장 종합만족도를 살펴보면 69.8점으로 타 사업장에 비해 다소 낮은 수준으로 나타났고, 항목별로는 직원태도에 대한 만족도(72.8점)가 가장 높게 나타나고, 시설운영에 대한 만족도(67.9점)가 가장 낮게 나타남

거주자주차장 종합만족도:
                                                                                        1.직원태도만족도 : 72.8점
                                                                                        2.전반적만족도 : 69.9점
                                                                                        3.시설만족도 : 68.7점
                                                                                        4.운영만족도 : 67.9
                                                                                        종합만족도 : 69.8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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