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소리

민원상담

  • 이 게시판은 실명제로 운영하고 있으므로 글 작성 시에는 반드시 회원가입하신 후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접수 시 입력된 개인정보는 공개하지 않습니다.)
  • 아래 민원분류를 선택하여 글을 남기시면 더 자세하고 빠른 답변을 받으실 수 있으며, 유사한 문의가 있는지 [자주하는질문]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 등록하신 게시글은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인적사항의 허위 입력이나 개인에 대한 비방, 욕설, 광고성 글, 반복게시물 및 불건전한 내용 등은 사전 동의 없이 삭제됩니다.
  • 게시판 이용 시 ‘주민등록번호’ 등과 같은 개인정보를 등록할 경우 제3자에 의해 피해를 입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과 함께 회원님의 비밀번호가 핸드폰 번호로 초기화 되었습니다.
게시물 정보 테이블
접수 [공릉구민체육센터] 수영 강좌 접수 문의
글쓴이 박진수 처리상태 접수
작성일 2025-11-14 17:09 접수번호 S25-00395
첨부파일

건물 짓기 전부터 공릉동에 수영장이 생긴다고 해서 거의 2년을 기다린 것 같습니다.

최초 개관하는 날, 아침 일찍 방문 했지만, 이미 접수가 끝났다고 해서 아쉽게 돌아왔었는데요.

 

여기 질문 글들을 보니, 최초 등록자에게 12개월을 등록할 수 있도록 했다는데,

대기자가 이렇게 많은데 12개월을 너무 긴 시간이 아닌가 생각 되구요.

 

그만큼 등록을 희망하는 구민들도 많을텐데, 홈페이지가 너무 불친절 합니다.

 

예약이 다 찼으면 다 찼다는 메시지가 떠야 하는데 그냥 공란으로 보이게 되는 것 같네요.

이게 잔여 회원권이 없다는 것으로 인식하기 보다는 시스템에서 검색이 안되는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다시 직원분에게 질문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매번요.

이 시스템은 실제로 대기를 하는 구민 입장에서는 정말정말 불편하고 번거로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예산 문제가 있을텐데, 이런 시스템을 쉽게 만드는 것에는 비용이 많이 들지 않습니다.

요새는 개인들도 자동화로 금방 만드는게 예약 시스템입니다.

 

꼭 꼭 구민들의 입장에서 예약을 확인하기 쉽고, 대기자가 얼마인지,

이 화면이 오류인지 아닌지, 남은 자리가 있는지 없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개편해주세요.

 

체육센터는 생겼는데, 몇개월간 예약 근처도 못가보니

이게 정말 일반 구민들이 예약할 수 있는 시스템이 맞나 싶기도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면 이용하고 있는 현황이라도 보여줘야 이해가 되죠.

 

이 글에도 챗봇이 답변하듯이, 답변이 달리면 진짜 그때는 포기해야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