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홍보갤러리

게시물 상세 정보
노원구시설관리공단, 2025년 새로운 비전과 함께 도약 -2025년 예산·사업계획 확정
작성일 2025년 2월 25일 13시 16분 27초 작성자 김수빈
첨부파일
  1. 사진자료(2025년도 주요업무계획).png [ Size : 350.19KB , Down : 21 ]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릉구민체육센터 조감도

 

 

노원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주성)은 2025, ‘안정 속의 성장고객과 함께 하는 혁신 공기업이라는 비전을 새로이 수립하고 효율혁신책임만족이라는 네 가지 핵심가치를 선포하였다공단은 새로운 가치체계를 바탕으로 구민 중심의 공공서비스 제공을 위한 운영 체계 개선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025년도 예산은 어려운 재정여건으로 전년(256억원대비 248억으로 2.9% 감소했지만노원구민의 생활에 밀접한 영향을 미치는 사업은 정상 추진될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을 기울여 예산 편성에 만전을 기했다.

 

공단은 2025년도에도 기존 체육시설주차시설공공시설을 지속 운영하면서 구민 복리 증진을 위해 공공체육시설 이용 활성화와 시설 운영의 효율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예정이다.

 

불암산스포츠타운 승강기에 IoT기반 AI 안전 플랫폼 도입드론을 이용한 시설물 점검을 통해 선제적인 이용객들의 사고 예방과 안전관리를 진행하고노원구민의전당 문화강좌 신규접수에 노원구민 우선접수제와 추첨제노원구민 우선 대관제도를 도입하여 구민들의 문화생활 만족도를 증진하려 한다.

 

이와 함께 공영주차장 통합관제시스템을 노원구청과 협업하여 구축한다등나무근린공원 외 6개소 노외 공영주차장을 대상으로 통합관제시스템을 통해 운영시간 외 비상 연락 센터를 통해 신속히 민원을 처리할 수 있게 된다.

 

특히, 2025년 하반기부터 신규 운영 예정인 공릉구민체육센터(공릉동 228)는 공릉동 일대 구민들의 삶의 질 향상뿐만 아니라 체육 및 문화생활을 증진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공릉구민체육센터는 지하 3지상 3연면적 2,516의 규모로 수영과 다양한 체육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건립될 예정이다공단은 현재 공릉 TFT를 구성하여 프로그램 선호조사 등을 통해 구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노력하고 있다.

 

2025공단은 지속 가능한 경영 기반을 구축하는 한편 수익성 확보를 위한 노력 역시 강화한다. 10년 넘게 동결되었던 배드민턴 및 테니스 강습료와 노원구민의전당 문화프로그램 수강료를 최소한으로 인상하고수락산스포츠타운 테니스 강습을 추가 개설하여 수강생 만족도 향상과 동시에 수지 개선을 이끌어낼 것으로 보인다.

 

노원구시설관리공단 김주성 이사장은 “2025년은 공단이 새로운 비전을 기반으로 더욱 혁신적으로 도약하는 해가 될 것"이라며, "구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사업을 안정적으로 운영하면서도안전과 서비스 품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노원구시설관리공단은 2024년 취임한 김주성 이사장을 필두로 공공성과 수익성을 함께 달성하며 최고의 지방공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