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보도자료

게시물 상세 정보
노원구시설관리공단-서울지방병무청, 병력동원훈련소집 중간집결 위한 공영주차장 사용 업무협약 체결
작성일 2025년 6월 27일 10시 11분 3초 작성자 김수빈
첨부파일

노원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주성)은 지난 24일 서울지방병무청과 병력동원훈련소집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노원구시설관리공단이 운영하는 한글비 공영주차장 내의 대형버스 주차 공간을 무상으로 제공함으로써 병력동원훈련 참가자들의 수송 편의를 증진할 수 있도록 했다. 서울지방병무청은 예비군훈련장까지 개별 입영이 어려운 동원예비군들의 집단 수송을 위한 대형 버스의 주차 공간 부족 문제로 인해 중간 집결지를 지속적으로 물색해왔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노원구시설관리공단은 한글비 공영주차장 내 대형 버스 주차면을 동원훈련 수송을 위한 공간으로 제공하고, 병력동원훈련소집을 위해 주차면을 사용할 때에는 무상 이용이 가능하도록 적극 협조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주차 공간 부족 등 기존의 주요 애로사항이 크게 해소될 전망이다.

 

노원구시설관리공단은 노원구의 공영주차장, 거주자우선주차장 등 지역 내 다양한 주차 인프라를 구축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해왔다. 저공해차량이나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 다양한 계층을 위한 할인 정책을 적극 시행하고 있으며 2024년에는 전년 대비 10% 이상 할인 혜택을 제공했다고 밝힌 바 있다.

 

김용무 서울지방병무청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서울지방병무청은 유관기관들과 중간집결지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노원구시설관리공단 김주성 이사장은 평소 지역사회에 주차 편의를 제공해온 것에 더해 병력동원훈련에도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노원구시설관리공단은 다양한 유관기관과의 협의를 통해 지역사회를 위한 실질적인 기여를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