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보도자료

게시물 상세 정보
노원구서비스공단, 동북부 5개 공단 ESG 합동 캠페인 실시
작성일 2022년 11월 16일 15시 24분 44초 작성자 이귀옥
첨부파일
  1. ESG캠페인대표사진.jpg [ Size : 1.28MB , Down : 343 ] 미리보기 다운로드

노원구서비스공단, 동북부 5개 공단 ESG 합동 캠페인 실시

 

 


 

노원구서비스공단(이사장 김치환)서울특별시 동북부 5개 공단(노원, 강북, 광진, 도봉, 동대문구) 연합 공공 CS 네트워크를 통해 ESG 합동 캠페인을 추진하였다.

 

서울특별시 동북부 소재 5개 공단은 작년 11월부터 인접 공단 간 우수사례 벤치마킹, CS 개선사례 발굴 등 업무 교류을 위한 상호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공동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ESG 릴레이 캠페인, 고객과 함께하는 플로킹 등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협업 사업들을 함께 추진하였다.

 

공단은 지난 8, ESG 릴레이 캠페인으로 공단 임직원 및 고객 169명이 참여한 폐건전지 줄게 새건전지 다오 폐건전지 리사이클링 캠페인을 통해 845개의 폐건전지를 노원 리사이클링 마켓에 기부하였으며, 지난 15일에는 너와 내가 Green, Blue  안 입는 청바지 새활용 캠페인을 통해 동북부 5개 공단 합동 682벌을 새활용 산업 육성 기관인 서울새활용플라자에 기부하였다.

 

새활용 캠페인이란 버려지는 자원들의 활용방법을 바꿔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는 업사이클의 순 우리말로, 기부된 물품은 서울새활용플라자를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에 전달되어, 세탁 및 해체 작업 후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제작된다.

 

공단은 지난 2, ESG경영 실천 선언문을 발표하며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 이수와 지속 가능 성장을 약속한 바 있다. 노원구서비스공단(이사장 김치환)이번 캠페인을 통해 새활용과 자원순환에 대해 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공공기관으로서 ESG경영을 실천하며 지역사회 환경 개선에 앞장서는 기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