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보도자료

게시물 상세 정보
노원구시설관리공단, 농협중앙회와 함께하는 농촌봉사활동 펼쳐
작성일 2024년 5월 14일 14시 43분 52초 작성자 여동협
첨부파일
  1. 현수막사진(크롭).jpg [ Size : 228.67KB , Down : 57 ] 미리보기 다운로드

노원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주성)은 지난 10경기도 포천시 영북면의 사과농가에서 국민과 같이 농촌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국민과 같이(價値) 농촌봉사활동농업인을 지원하고 도농 간 교류를 확산하고자 농협이 주관하고 국민과 기업·단체가 참여하는 사업으로, 농촌의 고령화로 인한 일손부족 문제를 해소하고 농민 존중·농촌 재생 등 공익적 가치 확산을 위해 2020년부터 실시한 사업이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노원구시설관리공단 임직원 30명이 참여해 농번기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의 도움을 주기 위해 사과 적과 작업 및 농가 정리 등을 함께 하였으며 농가 농산물 직거래를 연계하여 농가의 판로 확대를 적극 지원하였다.

 

노원구시설관리공단은 이번 농촌봉사활동을 비롯하여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취약계층을 위한 도시락 배달 봉사활동’, ‘주거환경개선 전기안전지킴이등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위하여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추진하였으며,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및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는 지역사회공헌 인정제에서 4년 연속 인정을 취득한 바 있다.

 

노원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 김주성은 한창 일손이 필요한 영농 철에 공단 직원들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길 바란다.”앞으로도 지방공기업으로서 도농상생을 위해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