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보도자료

게시물 상세 정보
노원구시설관리공단, ‘동북4구 안전동행 네트워크’ 협력의 장 마련
작성일 2025년 9월 29일 10시 47분 45초 작성자 김수빈
첨부파일

노원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주성)은 지난 24동북4구 안전동행 네트워크안전협의체 업무협력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는 노원구시설관리공단을 비롯해 강북구도시관리공단, 도봉구시설관리공단, 성북구도시관리공단 동북권 4개 공단이 참여했으며, 각 공단의 안전 관련 우수사례와 제도를 공유하며 상호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주요 안건으로는 노원구시설관리공단의 승강기 IoT기반 AI 안전플랫폼 시스템 소개 및 공유 합동 공모전 추진 협의(산업안전·재난·시설 분야) 강북구도시관리공단 안전담다콘텐츠 공모전 공동 추진 요청 강북구도시관리공단 중대재해 예방관리 플랫폼 시스템 공유 각 공단별 위험성 평가 절차 및 실시 방법 공유 기계설비 유지관리자 선임 관련 현황 등을 논의했다.

 

한편 노원구시설관리공단은 지난 11월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국제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취득한 바 있으며, 내년에는 전기차 화재예방 시스템 설치를 계획하고 있다.

 

김주성 이사장은 각 공단이 가진 경험과 자원을 공유함으로써 보다 체계적인 안전관리 협력체계를 마련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안전망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노원구시설관리공단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안전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고객이 안심하고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할 예정이다.